글 등록후, sns 연동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네이버카페 등에 글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5-07-17 11:14
ㆍ조회: 276  
꽃보다 한국-국립중앙박물관 도자기체험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6/5~8/30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폴란드. 천년의 예술 전시회를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쇼팽과 코페르니쿠스의 고향, 폴란드 천년의 예술.  국립중앙박물관 기획특별전 <폴란드, 천년의 예술>은 과학혁명을 이끈 코페르니쿠스와 피아노의 시인 쇼팽의 고향인 폴란드의 역사와 예술을 소개합니다. 이번 전시는 중세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 폴란드 예술의 흐름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전시이자 회화와 조각, 소묘, 공예, 포스터 등 250여점의 작품이 선보이는 최대 규모의 전시입니다.

유럽의 동과 서의 경계에서 드넓은 평야 위에 위치한 폴란드는 전쟁과 침략으로 점철된 역사 속에서 자신들의 국가적 정체성과 문화를 지켜왔습니다. 바르샤바 국립박물관을 비롯한 19개 기관에서 온 이번 전시의 작품들은 이러한 격동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전시를 통해 아픔의 역사 속에서도 찬연히 이어져 온 폴란드 예술의 영혼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부푼 가슴을 안고 지금 출발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 도착했어요.



이른 아침부터 센터에 모여 출발 전 찰칵~^^



도착해서 멋진 폴란드 경관을 뒤로 사진도 찍어보구요.

 

먼저 도자기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하나라도 "놓치지 않을거예요~"
휴대전화로 사진도 찍는 놀라운 수업 몰입 중..



설명을 듣고 나서 이제는 각자 만들 도자기 접시에 새길 그림 밑바탕을 연필로 그려보았어요.
멋진 그림 솜씨를 뽐내보아요~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나서 밑그림 그린 도안 위에 색을 입혀볼 차례예요.



학창시절 붓에 물감을 묻혀 그림을 그리던게 생각이 나네요!!



쓰고 싶은 말도 써보시면서 아름다운 미소를 보여주셨지요.



초집중~ 붓질을 하는 모습..



  

 



와우~보자마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ㅎㅎ 멋진 포도나무를 그려주셨어요.
정말 수준급의 솜씨를 뽐내주셨지요!!

 

 

 

짜잔~완성된 작품을 공유해요.
누가 만든 도자기가 제일 멋진가요?
만든 도자기만 봐도 각자의 개성이 묻어나네요~!!
멋져요! 정말 멋져~

 

 

짧지만 알찬 체험을 마치고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 채 돌아왔습니다.
 
   
  0
3590
전화하기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누리다문화학교 한국가족상담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