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등록후, sns 연동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네이버카페 등에 글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 2015-07-15 10:41
ㆍ조회: 152  
전통시장체험 행사- 한국마사회 일산지부 주최

전통시장 체험과 점심식사 후, 고흥에서 5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순천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순천은 다양한 관광지로 유명한 도시지요. 우리가 찾아간 곳은 순천 '낙안읍성'이랍니다.

낙안읍성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지방계획도시로 대한민국 3대 읍성 중 하나로 사적 제30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연간 12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로 현재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 등재 및 CNN선정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6위로 선정될 정도로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속 그리고 생태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멋진 낙안읍성의 모습 기대되시죠? 지금부터 출발합니다. 따라오세요~

  

조선시대에 마을 또는 절 입구, 길가에 세운 사람 머리 모양의 기둥인 장승은 이정표 또는 마을의 수호신 역할을 했었죠.
일반적으로 남녀 한쌍의 모양으로 마을 입구에 세워져 있으며 남자에는 "천하대장군(天下大將軍)"이라 씌어져 있으며,
여자에는 "지하여장군(地下女將軍)"이라 씌어져 있었답니다.

 
 
 
볏짚·갈대·왕골·띠·풀 등을 재료로 이엉을 만들거나 그 재료를 그대로 이은 지붕으로 된 집인 초가집입니다.
지금은 사라져 잘 볼 수 없지만 이렇게 꽃길에 있는 초가집을 보면서 멋스럽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체험으로 하루를 꽉 채우고 돌아왔답니다.^^
 
   
  0
3590
전화하기 이메일 보내기 일산다문화교육센터 누리다문화학교 한국가족상담연구소